사진 제공 = ㈜준서예건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준서예건’이 인천 주안국가산단에 지식산업센터 ‘주안dh비즈타워 2차’를 이달 공급한다고 밝혔다. 

‘주안dh비즈타워 2차’는 인천광역시 서구 가좌동 주안산업단지 내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로 지하 2층~지상 12층, 총 193실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다.

공급 물량은 협약에 따라 한국산업단지공단이 매입하는 물량을 제외한 지식산업센터 96실, 업무지원 51실, 근린생활시설 29실이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주안dh비즈타워 2차 지식산업센터 전체 면적의 약 17%를 매입하기로 협약하고 주안부평지사의 이전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주안국가산단에서는 처음으로 지난해 7월 1일 해당 지식산업센터를 구조고도화 대행사업으로 선정했다.

주안dh비즈타워 2차는 주안국가산단 융복합 집적지 중심에 위치할 예정이다.

근린생활시설을 포함해 업무와 주거가 함께 가능한 스마트 오피스로 옥상층 트랙패드, 저층부 ‘썬큰가든’ 외에도 백범로와 곧바로 연결되는 폭넓은 보행자통로 제공으로 융복합집적지에 근무하는 근로자의 ‘주안국가산단역’ 이용을 지원하며, 법정주차대수 대비 205%의 주차공간 등을 확보했다.

제조업 기반의 기업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단지 내 차량 출입구가 3개 차선으로 가능하도록 했으며 특히 해외무역 및 물류 등이 많은 입주기업을 고려해 1층은 층고 6.6m, 활하중 20 kN/㎡로 설계해 대형 트레일러 등의 진입 및 하역을 가능하도록 지원했다.

또한, 지하 2층부터 지상 9층까지 ‘Drive in’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으며 호실 앞에서 물류 상하역이 가능한 ‘Door to Door’ 시스템도 제공된다.

세제 혜택도 지원된다. 먼저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이 가능하며 사업자 잔금대출이 80~90%까지 업종, 신용에 따라 가능하며 중소벤처기업부나 중소기업육성기금의 정책자금 지원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주안dh비즈타워 2차는 이달 공급 예정이며, 입주는 2024년 2월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