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한국산업단지공단 ‘주안dh비즈타워 2차’, 24일 홍보관 오픈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2-02-24 10:00:48   폰트크기 변경      
개발이익의 25% 이상 재투자… 한국산업단지공단 구조고도화 대행 사업지


‘㈜준서예건’이 24일 인천 주안국가산단 지식산업센터 ‘주안dh비즈타워 2차’ 홍보관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주안dh비즈타워 2차는 인천광역시 서구 주안산업단지 내에 위치한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2층, 총 193실 규모로, 공급 물량은 협약에 따라 한국산업단지공단이 매입하는 물량을 제외한 지식산업센터 96실, 업무지원 51실, 근린생활시설 29실이다.

주안dh비즈타워 2차는 주안국가산단에서 선정한 한국산업단지공단 구조고도화 대행 사업지로 지역발전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이 해당 단지 전체 면적의 약 17%를 매입하고 주안부평지사의 이전을 계획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단지의 지원시설비율을 확대하고 사업자 개발이익 중 25% 이상을 산업기반시설 및 공공시설 등에 재투자하도록 했다.

이 단지는 근린생활시설을 포함해 업무와 주거가 함께 가능한 스마트 오피스로 설계돼 옥상층 트랙패드, 저층부 ‘썬큰가든’ 외에도 백범로와 곧바로 연결되는 폭넓은 보행자통로 등이 제공된다. 법정주차대수 대비 205%의 주차공간 등 쾌적한 환경 조성에도 힘썼다.

또한, 제조업 기반의 입주 기업 편의성을 고려한 설계가 적용됐다. 단지 차량 출입구가 3개 차선으로 출입이 가능하도록 했고, 해외 무역 및 물류량이 많은 기업을 위해 층고 6.6m, 활하중 20 kN/㎡으로 1층을 설계해 물류 이동이 원활하도록 했다.

또한, 지하 2층부터 지상 9층까지 ‘Drive in’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으며 호실 앞에서 물류 상하역이 가능한 ‘Door to Door’ 시스템도 제공된다.

해당 단지는 인천지하철 2호선 주안국가산단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인접한 가좌IC를 통해 경인고속도로 및 수도권외곽순환도로 등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어지는 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과 인천항 또한 가까이에 있다.

입주 기업을 위한 세제 혜택도 있다. 입주 기업에는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고 업자 잔금대출이 80~90%까지 업종, 신용에 따라 가능하다. 이와 함께 중소벤처기업부나 중소기업육성기금의 정책자금 지원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주안dh비즈타워 2차는 2024년 2월 입주 예정이다.

온라인부 장세갑기자 csk@

〈ⓒ e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