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부동산

한토신, 청년 친화형 선도산업단지 선정 수혜 ‘주안dh비즈타워 1차’ 분양

입력 : 
2019-01-21 08:50:01

글자크기 설정

사진설명
주안dh비즈타워 1차 투시도 [사진제공: 준서예건]
한국토지신탁(시행)은 인천시 서구 가좌동 일대에서 지식산업센터 ‘주안dh비즈타워1차’를 분양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청년 친화형 선도산업단지' 선정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작년 12월 28일 발표한 ‘2019년 청년 친화형 선도 산업단지 8곳’ 중 인천시 주안국가산업단지를 포함시켰다. 이번 선정으로 주안 국가산업단지는 정부로부터 중소기업 기술개발 역량강화를 위한 R&D지원(Mini-Cluster)지원 사업을 비롯해 창업공간 및 혁신 인프라 확충을 위한 지식산업센터, 혁신지원센터, 주차장 및 편의시설 확충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주안dh비즈타워1차’는 공장, 상가, 기숙사 시설을 포함하는 원스톱 시설로 지하 1층~지상 15층 규모로 조성된다. 시공은 준서예건이 맡았다. 지하 1층~지상 12층에는 일반 공장시설과 R&D 시설 175실이 입주한다. 업무효율을 높이기 위해 서로 다른 업무 특성을 고려, 업종별로 층을 나눠 입주하도록 할 예정이다. 지상 1~2층에는 스트리트형 상가 23실이 들어선다. 다이렉트 계단을 통해 2층 상가와의 접근성을 높였다.

인천지하철 2호서 주안국가산단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백범로를 이용해 인천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인천 가좌IC도 가까워 이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의 진출입이 쉽고, 인천북항, 인천국제공항 등 광역교통망도 갖췄다.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최대 약 6m 층고를 적용해 호이스트(일부층 제외)를 설치할 수 있고 지하 1층~지상 7층 제조공장의 경우 슬라이딩 도어를 통해 호실 내 화물차 등 직접적인 차량 진입이 가능하다. 전동리프트 하역 시스템도 있어 물류의 상·하역도 편리하다. 분양홍보관은 사업지 인근인 인천시 서구 가좌로 54 102호에 마련돼 있다.

[MK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