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 '주안dh비즈타워 1차', 분양홍보관 방문객 줄이어

'주안dh비즈타워 1차' 조감도

[세계파이낸스=이경하 기자] 주안국가산업단지 내에 자리한 ‘주안dh비즈타워 1차’가 주변 기업들과 투자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오픈한 분양 홍보관에는 연일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주택 시장을 규제하는 정부의 부동산 정책이 잇따라 발표되면서 지식산업센터(아파트형 공장)가 새로운 수익형 부동산으로 부상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지식산업센터는 대체로 장기임대가 이뤄져 수익이 안정적인데다 세제 혜택까지 주어지기 때문이다.

인천시 주안국가산업단지의 중심에 들어서는 ‘주안dh비즈타워 1차’는 지하 1층~지상 15층 규모로 인천시 서구 가좌동 524-8번지에 지어지며, 업무와 상가, 주거가 결합된 원스톱 지식산업센터이다.

주안dh비즈타워 1차는 인천 지하철 2호선 주안국가산단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지식산업센터로 직원들의 출퇴근은 물론 거래처와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경인고속도로 인천 가좌 IC와 인접해 있어 서울 및 수도권 등으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바로 앞 백범로를 통해 인천 내외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인천북항, 인천국제공항 등 광역 교통망 인프라도 탄탄하다.

특히, 주안dh비즈타워 1차는 제조형 공장과 사무실 공간, 기숙사, 근린생활시설(상가)을 모두 갖춘 원스톱 단지여서 입주기업 종사자들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지하 1층~지상 12층에는 일반 공장시설과 연구개발(R&D) 시설 175실이 입주하게 되는데 업무의 특성이 다른 두 시설의 층을 분리해 사무실 공간의 소음을 최소화하고 효율성을 극대화 했다.

또한 층별로 지식산업센터 이점을 살려 줄 특화 설계가 도입됐다. 약 2.5톤~5톤 트럭이 7층까지 출입이 가능하여, 자재 및 물류 운반이 용이하다. 최대 6m 층고 설계로 다양한 업종 입점에 유리하며, 호이스트 설치도 가능하다. 그리고 호실 앞 광폭 슬라이딩 도어를 통해 물류 상·하역 및 주차가 가능하다.

입주 근로자의 쾌적한 업무 환경을 위한 설계도 돋보인다. 공장 내부에 서비스 발코니를 제공하여 공간 효율성을 높였고, 옥외정원과 옥상정원, 근로자 샤워시설 설치로 휴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법정대비 약 240%의 여유로운 주차공간 제공으로 입주자 및 외부 방문객이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주안dh비즈타워 1차는 드라이브 인 주차장과 도어 투 도어 시스템, 전동리프트 하역 시스템이 있어 물류의 상·하역이 편리하다”며 “주안국산업단지 내부 및 인근의 많은 기업이 입주할 것으로 본다”고 전망했다.

근생시설은 지상 1~2층에 23실이 마련되며 접근성이 좋은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되는 덕분에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하다. 2층 상가로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외부 다이렉트 계단을 도입했다.

13층~15층에 들어서는 기숙사는 총 84실로, 여느 오피스텔 못지않은 편리한 시설을 갖췄다. 다락형 구조로 공간활용을 극대화하였고 수납공간을 적시적소에 배치하였다. 먼 곳에 사는 근로자의 경우 힘들게 출퇴근을 하지 않아도 주안dh비즈타워 내에서 업무와 생활이 모두 가능하다.

이 밖에 주안dh비즈타워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할 시에는 중도금 50% 무이자 및 입주 시까지 계약금 10% 혜택도 적용받을 수 있다.

㈜한국토지신탁이 시행을 맡아 사업의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준서예건이 책임 시공한다.

분양홍보관은 인천시 서구 가좌로 54, 102호에 위치하며, 사업현장(인천 서구 가좌동 524-8번지)이 바로 옆에 인접해 있어서 사업부지와 홍보관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lgh081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